고양 덕은지구내 지식산업센터들이 들어 올 예정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 상암 DMC 바로 옆 새로운 업무지구의 탄생

 

2022년쯤 덕은지구는 업무와 주거가 어우러지는 소규모 자족도시로 변모된다.

상암동부터 일산 킨텍스까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디어, 방송 벨트라인이 형성되어

상암 DMC, 고양장항 방송영상단지, 일산 CJ라이브시티 등 다채로운 방송, 영상 사업들이 줄지어 개발될 예정이다.

 

덕은지구는 상암 바로 옆에 위치하여 고양시 미디어 벨트라인의 WELCOME 도시로의 역할을 할 것이다.

 

이곳은 지구면적 646,730(약 195,635평)로 컴팩트한 미니도시를 형성될 예정이며, 그중 79,473(약 24,040평)는 업무시설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업무시설내에는 지식산업센터, 섹션오피스, 오피스텔으로 형성 되었으며, 업무2, 3블럭은 한강뷰 오피스텔과 섹션오피스, 업4~업12 블럭이라 표기된 업무필지들은 지식산업센터들이 타운식으로 개발될 곳이다.

 

올해 하반기 토지사용시기가 지나면 내년 상반기쯤 분양 예정이며, 한강뷰가 보이는 덕은지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실입주/투자를 생각할 만한 곳이다.

 

또한 이번 발표된 제3기 신도시인 창릉신도시와도 불과 몇 km 이내에 있어 연계성이 좋다.

 

위치상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되어 있지만 덕은지구는 가양대교 옆에 위치하여 사실상 서울에 더 가깝게 자리잡고 있다.

 

덕은지구 맞은 편은 마곡, 가양이고 바로 옆은 상암 DMC가 있다. 덕은지구 위로는 향후 창릉신도시, 수색역세권 등이 개발 예정 되고 있어서 대형업무지구 사이 중심에 위치한 형색이다.

 

지식산업센터는 현재 영등포구, 강서구, 성동구, 송파구가 가장 인기가 많은 지역이다.

 

이들 지역은 분양평당 1,300~1,500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덕은지구내 지식산업센터는 이 지역들보다 저렴하게 나올 예정이기에 향후 가치는 더욱더 좋아질 거라고 예상된다.

 

내년 상반기 분양예정인 덕은지구내 지식산업센터들의 인기몰이의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미래에너지신문. 이현희 기자. 2019.06.11

원문: http://www.fenews.kr/news/24584

기사공유처 : 지식산업센터뉴스

 


출처: 택지정보시스템_고양덕은

http://naver.me/xogzC2YW

 

덕은지구 사전입주의향서: 지식기반산업 시설 [업무4 블럭]

사 업 명 : 고양덕은지구 업무시설[업무4] 위 치 : 경기도 고양시 덕은도시개발사업지구내 업무4 블럭 지 구 : 지구단위계획구역 용 도 :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대지면적 : 8,187㎡ (2,476.56평) 건축면적 : 4.050㎡ (1,225.13평) 연 면 적 : 89,420.26㎡ (27,049.63평) 건 폐 율 : 60% 이하 용 적 률 : 700% 이하 (고도제한 100m 이하) 건축규모 : 지하 5층, 지상 22층 주차대수 : 935대 (

form.office.naver.com

 

한강 조망이 가능한 업무4 블럭

이와 관련한 정보를 미리 받으실 분은 위 URL 접속 바랍니다.

 


 

 

출처: 국토교통부

 

 

서울시는 2016년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속한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 사업’의 타당성 조사를 진행 중이며,
해당 사업이 구체화 되면 해당 노선이 지나는 덕은지구 내에 신설역이 들어설 계획이다.

출처: 고양시 교통건설국 교통정책과. 추진 계획에 있으나 아직 미확정

다. 친환경 신교통수단(트램, 바이모달 등)의 국내‧외 도입 적용사례를 조사하고 북한산 문화관광특구와 삼송‧원흥‧향동 택지지구를 연계한

신교통수단 도입 계획 타당성 및 경제성을 검토하여 향후 사업 추진방향 제시
※ 상기 과업 중 발주청 요구에 따른 추가적 노선계획 검토 수행할 수 있음.

 

5. 철도교통망 구축 계획의 대안 노선 제시
가. 도시 및 지역교통난 해소, 타 교통수단과의 상호연계성, 지역개발의 형평성 도모, 광역, 도시철도 교통권역 구축 등에 부합할 수 있는 최적 대안 노선 제시
나. 작성된 노선 대안에 대하여는 대안별 수송수요(시행 시/미 시행 시로 구분하여, 노선 대안별 수송수요와 수송효율)를 분석 예측하고 정거장 위치계획, 차량기지 계획, 철도차량 시스템 계획, 열차 운영계획, 공정계획 등을 포함한 기술적 검토 실시
※ 노선계획은 1/25000 Scale 도면상에 개략노선으로 표시하며 기술적 검토가 필요한 주요구간의 노선은 보다 상세한 도면(1/5000)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반영해야함.
다. 대안 노선은 교통 효율성, 경제성, 지역개발 직‧간접 효과 및 환경 문제 등의 항목을 고려하여 최종 평가 실시

 

6. 교통수요 추정 및 분석
가. 기존 교통지구별 발생ㆍ도착 통행량, 기ㆍ종점통행량에 대한 세부사항과 철도 및 주요 도로간 소통여건에 관한 사항 예측
나. 교통수요의 예측을 위해 일반적인 교통수요예측 4단계 모형을 적용하며, 단계별(통행발생, 통행분포, 교통수단분담, 통행배정)사용 할 수요 예측 모형은 통행실태조사 자료 등을 활용하여 고양시의 철도 및 도로여건, 장래 개발계획 등을 감안한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수요 모형 값을 각각 도출하고, 도출 값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
다. 교통수요 예측 4단계 방법을 통해 분석되는 전망 내용은 다음 내용 포함
    1) 분석에 사용되는 각종자료(O/D(Origin-Destination 기종점분석 및 network등)에 대한 적합성 검토 결과
    2) 통행량 : 목표연도 별 총통행량, 목적별․수단별 통행량
    3) 교통지구의 발생ㆍ도착통행량 : 목표년도의 지구별 목적ㆍ수단통행량
    4) 기ㆍ종점 통행량 : 목표년도의 목적별ㆍ수단별 O/D표 작성
    5) 주요 철도 및 도로교통 소통여건 분석 : 중간년도 및 목표년도의 소통여건 예측 분석
    6) 교통수단별 통행량을 분석하여 철도망 구축으로 인한 교통수단 분담률 변화를 노선 대안별로 분석한 장래 교통수요 예측
라. 교통 수송수요 추정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다 수요 반영 등) 분석을 통해 현 과업 수행 개선사항 검토

 

7. 경제적‧재무적 타당성 등 검토
가. 사업시행 적정성을 판단하고 계획노선 및 대안노선별 수송수요, 건설 비용 예측, 운영비용 예측 등을 통하여 경제적 타당성(비용/편익비(B/C), 내부수익율(IRR), 순현재가치(NPV), 수익성 지수(PI) 등), 재무적 타당성 분석 실시
나. 건설비용, 편익 변화 등 장래 불확실 영향 인자들에 대한 민감도 분석 실시
다. 우리 시에서 기 수행한 철도관련 과업(노선 신설 타당성, 노선 연장에 따른 역사추가, 기존선 내 중간역사 추가 등)을 참고하여 경제성 분석 관련 지표를 본 과업에 부합하도록 한 현행화 검토실시

 

8. 철도교통망 구축계획 구상에 따른 교통 연계 효율화 방안 제시
가. 우리 시 철도교통망 구축계획 구상과 함께 지역 별 교통난 해소, 교통이용 편의성 확보, 교통수단별 위계 및 기능부여에 기초한 연계 효율화 방안 분석 (버스‧택시 등 기존 교통망, 환승역사 입지를 고려한 복합 환승센터 조성 계획 연계 고려)
나. 대중교통 지향형 개발방식(TOD: Transit-Oriented-Development)이 적용된 국내‧외 도시교통 개발 사례를 검토하여 철도교통 및 기존 대중교통간의 효율적 연계방안과 어우르는 공간효율적인 교통수단 중심 도시발전 전략방안 구상
※ TOD(Transit-Oriented-Development:대중교통 지향형 개발이론) : 대중교통과 토지이용을 연계하여 대중교통 중심의 고밀개발을 유도하는 도시개발 방식

 

9. 철도교통 구축 효율화 방안 제시에 따른 사업추진 우선순위 결정 및 정책적 제언 활성화
가. 연계 효율화 분석 안에 기초한 장래 사업추진 우선순위 선정
나. 철도사업의 시행주체가 총 건설비용 및 운영비 투자에 따른 사업시행 효과를 분석하여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 재원조달 방안 수립 제시
다. 국가, 지방 철도정책 시책 활성화를 위한 우리시의 제언 전략방안을 강구하여 주도 정책의 신뢰성 및 당위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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