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향동지구 지원1블록』 지식산업센터 : 2022년 5월경 분양 예정
사업명: 고양 향동지구 지원1블록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가칭)
대지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지구 지원1블록(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580번지)
지역지구: 도시지역, 준주거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 제한보호구역, 비행안전 제3,4구역,
과밀억제권역, (한강)폐기물매립시설설치제한구역
공급용도: 지식산업센터/공장, 지원시설용지(근린생활시설)
용도지역: 준주거지역
대지면적: 18,747㎡ (5,671평)
연면적: 110,135㎡ (33,315평)
건축규모: 지하3층, 지상7층
용적률: 250% (법정 380% 이하)
건폐율: 59.97% (법정 60% 이하)
최고층수: 7층
최고높이: 44.21m, 해발 66.45m (옥탑 높이 포함)
주차대수: 867대 (법정 주차대수의 254.25%)
시행사: 디에스네트웍스 (덕은 4블록 시행)
http://www.dsnetworks.co.kr/main/index.html
향동 1BL 지식산업센터, 관련한 정보를 미리 받으실 분은 URL 접속 바랍니다.
http://naver.me/54VFduK2
향동 1BL 지식산업센터
사업명: 고양 향동지구 지원1블록 지식산업센터 신축공사(가칭) 대지위치: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지구 지원1블록(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580번지) 지역지구: 도시지역, 준주거지역, 지구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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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신분증 사본
서울시, 은평공영차고지 일대 16만㎡ 기본구상 용역 착수
서울시가 도시 관문지역 은평공영차고지 일대 16만5000㎡(49,912평)의
개발을 위한 기본구상 용역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은평공영차고지 일대는 상암ㆍ수색 광역중심 연결축으로 확대하고,
상암DMC, 수색역세권개발, 고양 향동지구와 연계한 산업지원 공간 육성방안을 마련한다.
서울 서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목표다.
서울시는 이를 위해 은평공영차고지 일대의 저이용 낙후시설을 재정비하고
합리적인 토지계획 이용으로 고양시 디지털미디어 산업 및
상암DMC를 연결하는 새로운 거점축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시는 기본구상 단계에서부터 고양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서북권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발전방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은평공영차고지 일대는 DMC역ㆍ수색역ㆍ화전역, 수색로ㆍ자유로 등이
인접해 있어 광역교통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이지만,
서울 관문으로서의 잠재적 역할 수행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 주변 개발과 대응 연계한 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이다.
고양시와 경계에 접하고 있는 은평공영차고지 일대는 고양 향동공공주택지구에 둘러싸여 있고,
수색차량기지 복합화 사업, 고양 덕은지구 등 주변에 다양한 개발이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우선 대상지내 현황과 특성, 도시활동 등 지역현안을 검토하고,
문제점 진단 및 해결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입찰공고 내용을 참고해
서울시 서북권사업과에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업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김상한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은 “은평공영차고지 일대는 서울 관문이지만
저이용 노후화되어 향후 수색역세권 일대가 개발되면
여건변화가 많이 이뤄지는 곳”이라며
“은평공영차고지 일대 발전 기본구상 수립 용역을 통해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맞춤형 지역거점 발전전략을 구체화하고,
서북권 일대 중심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원문 : https://m.dnews.co.kr/m_home/view.jsp?idxno=202102141547551960850
출처 : 최중현 기자.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2021-02-15
고양시, 경의중앙선 향동역 신설 추진··우리 지역 역(驛) 추가 요구는?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의회 임시회(제256회) 제3차 본회의가 열린 10일 ‘경의중앙선 향동역(가칭) 신설사업 위·수탁 협약(안) 사전 동의안’이 논란 끝에 찬반투표를 통해 통과됐다.
고양시는 2017년부터 향동지구 입주민의 추가역사 신설 민원으로 인해 이를 해결하고 철도교통 인프라 확충을 위해 경의중앙선 향동역(가칭) 신설에 나섰고 2020년 4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사업승인을 받음에 따라 철도 관계기관과 위·수탁 협약서(안) 마련 등 실무협의를 진행하여 왔다.
이에 시는 국가철도공단에 설계·공사 위탁과 향후 개통단계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운영협약 체결기반을 마련하고자 ‘향동역(가칭) 신설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39조제1항제8호의 규정에 따라 고양시의회의 사전 동의를 받기 위해 이번 임시회에 동의안을 상정했다.
고양시가 체결하려는 ‘경의중앙선 향동역(가칭) 신설사업 위‧수탁 협약서(안)’은 경의중앙선의 시설관리 및 운영권자인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와 위·수탁 협약을 통해 국가철도공단에 설계(1년), 공사(3년)를 위탁하고, 향후 개통단계에서 한국철도공사와 운영협약 체결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으로 상호간 사업 범위, 사업비 부담, 사업시행 등에 필요한 17개 사항을 정하고 있다.
협약서(안)의 17개 항목은
△사업시행·사업비 부담(본 노선 시설관리자인 국가철도공단에서 고양시로부터 수탁시행하고, 철도건설법(약칭) 제21조에 따라 원인자인 고양시가 사업비를 부담함)
△사업위치·사업시기(사업위치는 수색역에서 화전역방향 1.7km이격, 기간은 협약체결 후 철도건설법(약칭) 제9조에 따라 실시계획의 사업종료일까지로 함)
△사업범위 및 업무분장(사업범위는 고양시, 철도공단, 철도공사가 협의결정하며, 철도공단은 설계, 공사시행, 사업관리하며, 고양시는 사업비 부담, 영업손실 별도협약하고, 철도공사는 영업손실 별도협약, 종합운행시험 시행을 담당함)
△사업비 책정(사업비는 향동역(가칭) 타당성검토 용역(2020.2)결과 147.75억원으로 하되, 철도공단 설계결과로 산출된 사업비를 최초사업비로 결정함) 등의 주요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시는 경의중앙선 향동역(가칭)이 화전역과 수색역 사이에 위치한 신설역으로 향동지구 등 지역주민의 접근성 향상으로 광역교통의 편의성 개선 및 도시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나, 건설비가 총 147.75억원(설계비 6.4억원 포함, 공사비 3개년 투입)에 이르는데다 운영비가 연간 8.16억원(설계비 6.4억원 포함)이 소요될 것이라는 것이 문제로 지적됐다.
이에 반대의견에 나선 의원들은 과도한 재정부담, 창릉 3기신도시 철도교통망 고려와 함께 이번 시설역 추진으로 인해 다른 지역에서도 주민들이 요구하면 형평성에 맞춰 역 신설에 나서야 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결국 찬반투표에 들어가 찬성 18표, 반대 9표, 기권 1표로 동의안은 통과됐다.
안건이 시의회를 통과함에 따라 시는 9월 중 기관별 최종검토결과 반영 및 신설사업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설계 및 인허가 추진(국가철도공단)에 들어가 2022년 하반기에 공사 추진(국가철도공단), 2024년 하반기 신설사업 운영협약 체결(한국철도공사), 2025년 하반기 운영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원문: http://www.gyinews.co.kr/front/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21491
출처: 고양인터넷신문. 조연덕 (gyinews7@gmail.com). 2021-09-11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동 580
분양문의. 02-584-0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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